문화

HOME교계종합문화 


[광고] “선교 현장 탐방하며 뜨거운 숨결 다시 느끼자”
바울의 선교 발자취 따라 ‘터키- 그리스’ 성지순례

페이지 정보

유현우 기자 작성일22-05-30 21:00

본문


터키 그리스 전문 가이드 국내부터 동행

바울의 선교 발자취 따라 떠나는 ‘터키- 그리스’ 성지순례가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10일까지 12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사도 바울이 눈물과 땀으로 개척한 소아시아와 그리스로 또나는 이번 성지순례는 풀가스펠뉴스(대표 노곤채목사)가 기획해 힐링 여행을 넘어 초대교회 순교신앙의 발자취를 따라가면서 매달라가던 목양의 초심을 다시 찾는 의미있는 여행이다.

백 번 책을 읽기보다 현장에서 초대교회 성도들의 뜨거운 숨결을 다시 느끼는 것이 더 새롭다. 길을 가다 길을 잃었으면 원점으로 돌아가야 한다. 급하다고 샛길을 찾으면 더 혼란에 빠지게 된다. 지금 우리는 우리의 본 모습을 찾기 위해 세상이 아닌 성경으로 돌아가야 한다. 초대교회 현장으로 돌아가 제자들의 뜨거운 심장을 다시 느끼며, 낙심으로 꺼져가는 성령의 불씨를 살려야 한다.

 터키와 그리스는 바울의 피 묻은 선교현장이다. 역사가 아놀드 토인비는 ‘바울을 태워 유럽으로 가는 배는 기독교 문화를 싣고 갔다’고 했다. 바울이 들어간 도시마다 어둠이 걷히고 복음의 빛으로 새로운 변혁의 바람이 불었다.

 이제 코로나 팬데믹 상황도 식어가면서 일상으로 회복되고 있다. 굳게 닫혔던 여행의 문도 활짝 열렸다. 이에 풀가스펠뉴스(대표 노곤채 목사, 편집국장 김성태 목사)와 성지순례전문 여행사 와이에비뉴투어는 10월 30일부터 11월 10일까지 12일 일정으로 사도 바울이 눈물과 땀으로 개척한 소아시아와 그리스로 성지순례를 기획했다. 성지를 순례하는 것은 힐링 여행을 넘어 초대교회 순교신앙의 발자취를 따라가면서 매달라가던 목양의 초심을 다시 찾는 것이다. 백 번 책을 읽기보다 현장에서 초대교회 성도들의 뜨거운 숨결을 다시 느끼는 것이 더 새롭다.

 이번 터키, 그리스 성지순례는 현장에 충실했다. 생애 처음으로 가는 곳이기에 성경에 집중하도록 동선을 단순화하여 이동하도록 했다. 요한계시록에 등장한 △에베소교회 △서머나교회 △버가모교회 △두아디라교회 △사데교회 △빌라델비아교회 △라오디게아교회 등 소아시아 일곱교회를 다 탐방하게 된다. 교회마다 하나님이 왜 칭찬하고 책망했는지, 오늘 우리는 어떤 교회가 되어야 하는지 답을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종교적 박해를 피해 숨어 지내야 했던 지하도시 데린구유, 갑바도기아 일대를 돌아보며 안일한 우리의 신앙을 채찍질하도록 했다.

 특히 사도요한이 노년에 중노동 중 천국의 환상을 보고 요한계시록을 쓴 밧모섬도 탐방하고, 기독교와 이슬람교가 공존한 이스탄불의 성소피아성당, 동서양을 가로지르는 보스포러스 해협도 유람선으로 관광한다. 5000개의 상점이 활기를 띤 그랜드 바자르도 구경한다.

 또 트로이 목마로 유명한 트로이 유적을 탐방한 후에는 그리스로 넘어가 기독교가 유럽으로 전파된 최초의 지역인 빌립보교회를 탐방한다. 이어 아볼로니아를 경유해 세계 3대 운하 중 하나인 고린도운하, 천상의 수도원이라 불리는 메테오라, 고린도유적을 둘러본다. 아테네로 이동해 바울이 강론했던 아레오바고 언덕, 세계문화유산 1호인 파르테논 신전 등 지중해의 아름다운 나라 그리스를 눈으로 담는다.

 이번 여행의 특전으로는 피로에 지치지 않도록 5성급 호텔을 사용하고, 이스탄불에서 갑바도기아, 아테네에서 이스탄불은 비행기로 이동한다. 무엇보다 터키, 그리스 전문 인솔자가 국내에서부터 끝까지 함께 여행을 함으로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다. 45인승 최신대형버스로 이동하며, 코로나 케어 프로그램으로 1억 원의 보험도 가입되어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성지순례 책자도 제공한다.

 성지순례 비용은 3,600,000원이며 예약금은 1인당 10%(현금), 나머지는 카드 결재가 가능하다. 결재 후 불가피한 상황으로 못하게 될 경우는 출발 1달 전에 미리 말하면 예약 전액 환불된다. 상담문의는 노곤채 목사(010-7232-9142), 와이에비뉴투어 최은희 본부장 010-4903-0117, 계좌번호 우리은행 1005-803-151231(와이에비뉴투어, 유인용)이다.

SNS 공유하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Category
Facebook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