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HOME교계종합문화 


CBS 라디오 앱 업그레이드판 ‘레인보우 5.0’ 출시
실시간 투표기능 추가, 방송시간 외에도 제작진과 소통 가능

페이지 정보

유현우 기자 작성일22-05-31 11:50

본문


누적 다운로드 300만 건을 넘어서며 국내 대표 라디오 어플리케이션의 입지를 갖춘 CBS ‘레인보우’가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레인보우 5.0’을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레인보우5.0’은 단순한 라디오 청취 앱을 넘어 프로그램 진행자와 청취자가 다양하게 소통할 수 있는 구독 플랫폼으로 변화했다.

진행자가 방송 중 실시간으로 투표를 만들어 앱 안에 올리는 ‘실시간 투표’는 방송사 앱 최초로 시도되는 기능으로 청취자와 함께 선곡을 하거나 시사 현안에 대해 토론을 할 수 있다.

‘NEW 기능’은 진행자가 청취자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앱 안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으로, 진행자는 직접 찍은 사진 등을 공유할 수 있고 청취자는 댓글을 남길 수 있어 출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청취자가 방송시간 이외에도 제작진과 소통하고, 해당 프로그램의 다양한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프로그램 홈’ 기능이 새로 추가됐다. ‘프로그램 홈’에서는 제작진이 남긴 글을 확인하거나 사연, 신청곡을 올릴 수 있으며 프로그램 다시듣기와 선곡표 확인, 출석체크도 가능하다.

좋아하는 프로그램을 ‘구독’하면 생방송 시작 시간에 맞춰 알람을 받을 수도 있다. 생방송을 듣다가 놓친 앞부분으로 돌아가 청취할 수 있는 ‘타임머신’ 기능도 방송사 앱 최초로 추가됐다.

기능과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한 레인보우5.0은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SNS 공유하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Category
Facebook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